안녕하세요. 준이 맘입니다. 저는 15년간 직장생활을하고 현재 전업 맘입니다. 커플매니저로 인턴기간 근무하며 느끼고 다른 커플매니저님들께 들었던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제가 생각한 것보다 괜찮은 미혼남녀 분들이 많았고 재혼을 원하시는 분들도 많았으며 50, 60대 분들의 가입문의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자녀 결혼때문에 결정사를 컨택하시는 부모님들이 많으셨는데 특히 적극적인 아버님들도 많으셔서 새로웠습니다.
1. 결정사 가입 고민
저도 20대에 결혼정보회사(결정사)에 대해 관심은 많았었는데요. 부모님이 엄친딸 얘기를 하시며 빨리 좋은 사람 만나라고 하시고 여대를 나와서 소개팅을 받는데 어려움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졸업 앨범 정보를 보고 결정사에서 연락이 가끔 오기도 했습니다. 저는 주변 분들, 회사 분들한테 소개팅을 받고 싶다고 열심히 저를 홍보했고 소심하게 사이트에 가입해서 한번 정도 만나본적도 있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막연히 제가 결혼의 조건이 좋은것도 아니여서 결정사에 가입을 망설였고 약간 인위적인 만남을 좋아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막상 선이 들어오면 저랑 여동생이랑 서로 나가려고 했었네요. 그 이유는 서로 조건을 아는 상태라 굳이 설명이 필요없고 만나서 느낌만 보면 되서 편해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면 결정사 가입이 선처럼 조건을 서로 확인하고 만날 수 있어서 시간 낭비하지 않고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결정사에 가입했다면 힘들고 번거롭게 주변에 소개팅해달라고 하지 않았을텐데 말입니다;ㅎㅎ 사실 까다롭다는 말을 들을까봐 원하는 이상형 조건도 제대로 얘기하지 못했었어요)
그래서 저는 결정사 가입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이 있다면 고민만 하지 마시고 한번 상담받아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생각보다 결혼 조건이 아주 좋은 분들부터 어려운 경우까지 다양한 회원님들이 계시고 매칭이 너무 어려운 경우에만 상담 매니저가 가입을 더 생각해보시라고 안내해 주니 일단 상담받아보세요. 제가 근무했던 결정사의 가장 실적 좋은 커플매니저님은 가입상담 후 매칭이 어려운 분들한테는 솔직하게 말씀해드립니다. 그래도 가입을 원하신다면 낚시대 하나를 둔다는 느낌으로 걸쳐두고 기다리라고 합니다. 매칭이 없으면 클레임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가입을 받기보다는 대부분 상황을 솔직히 알려줍니다.
2. 아름다운 미혼 남녀 결혼
결혼정보회사(결정사)에 가입해서 이성 만남부터 결혼까지 나를 도와주고 지원해주는 커플매니저 매칭 서비스를 받으세요. 결혼은 주관적이고 실질적이라서 개인마다 선호하는 조건들이 다 다른데 지인들에게 말하기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런데 커플매니저는 나의 매칭, 결혼 여부에 따라 인센티브를 받는 구조라 누구보다도 내 결혼에 관심이 많고 성사 시키려고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결정사의 선택도 중요하지만 담당 커플매니저와의 궁합은 더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러 결정사에 상담 받아보시고 느낌이 오는 커플매니저가 있는 곳으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빠른 시간내에 결혼을 하고자 한다면 두군데 정도 결정사에 가입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결혼에서 나이는 중요하기 때문에 동시에 2~3곳에 가입하시는 회원님들도 종종 봤습니다.
그리고 자녀 결혼이 걱정이신 부모님이 자녀대신 상담받고 커플매니저가 자녀분과 상담을 통해 가입 및 매칭을 진행하는 경우도 많으니 걱정만 하지 마시고 상담부터 받아보세요. 그리고 커플매니저와 잘 지내는게 좋은 분과 매칭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실 매칭은 데이터 기반으로 추천도 받지만 의사결정은 커플매니저(매칭매니저) 즉 사람이 합니다. 저만해도 까다롭거나 예민한 회원님과의 소통보다는 진정성 있고 성격 좋은 회원님들한테 마음이 더 가고 매칭도 더 열심히 챙겼습니다. 좋은 분이 가입하시면 제 회원분들 중에 저랑 조금 더 친밀하고 성격 좋은 분 먼저 떠올리고 매칭하였습니다.
마지막은 불편한 진실인데요. 매칭시 여성의 나이에 대한 민감도가 크고 그 기준은 <가임기 여성>이며 회원님들마다 생각하시는 나이는 조금 달랐습니다:)
3. 재혼은 결정사 가입 필수
결혼, 출산율이 낮아지는 시대에 어떤 분들이 결정사에 가입하시나 했는데요.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재혼을 원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아이가 고등학생 이상인 분들의 재혼 희망도 많았고 60세 전후 재혼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특히 혼자 지내시는 60세 전후 싱글 여성분들의 재혼 문의와 가입이 많아서 새로웠습니다. 60대 여성회원님들과 얘기를 해보면 자녀 모르게 외로우셔서 가입했고 꼭 재혼을 원하기 보다는 이성친구를 만나고 싶어서 가입한다고 하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어쩌면 혼자 사시는 부모님한테 이성 친구분을 만들어주는게 효도일지 모른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매칭이 조금 어려운 경우는 초등이하 자녀를 키우시는 싱글 회원 매칭이었습니다. 재혼의 경우 북미권에 계신 남성분과 매칭을 원하시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 경우 아이에게 시민권을 주고 보딩 스쿨로 독립시키려는 계획이 있었고 이런 사례가 종종 있었습니다.
재혼은 자녀가 있는 경우도 있어서 더 신중하게 사전에 체크할 부분도 있고 만남의 기회가 많지 않기 때문에 재혼을 고민하신다면 결정사 가입은 필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4. 결정사 회원 가입
각 결혼정보회사(결정사)마다 여러 등급의 회원제가 있고 어떤 회원으로 가입할지 고민됩니다. 저는 중간이나 중간이상 등급으로 가입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회원비를 내면 1년간 이성 회원을 매칭받는 구조입니다. 마치 비행기를 탈때 이코노미 좌석과 비즈니스, 퍼스트 좌석이 있는 것처럼 지불한만큼의 서비스를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분이 가입하셨다고 하면 제일 먼저 VIP 회원부터 매칭될 확률이 크고 가장 저렴한 회원비를 낸 회원분한테는 나중에 소개될 확률이 높습니다. 잘 생각해보면 VIP 회원은 돈을 많이 낸 만큼 기대하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커플매니저도 더 열심히 매칭하게 됩니다. (물론 실적으로 인한 인센티브도 큽니다.)
저는 초등학생 아이 케어와 병행하기 어려워서 아이가 중학생이 되면 다시 커플매니저로 일해보려고 합니다.
* 특정 결혼정보회사를 노출하고 싶은 마음이 없으니 어느 결정사였는지는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양해해주세요^^*
더 알고싶은 내용이 있으시면 편하게 댓글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전직 결혼정보회사(결정사) 커플매니저 조언 글 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립니다.♡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급 요양원 추천 및 비용 정보 공유 (KB골든라이프케어, 종근당산업 운영 외) (1) | 2025.03.23 |
---|---|
장기요양등급, 방문요양 서비스 비용 후기 (고관절 수술) (1) | 2025.03.22 |
당뇨병에 좋은 음식, 과일, 건강보조제 정보 (연구결과 기반) (0) | 2025.03.21 |
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 상한제로 부모님 병원비 환급 후기 (0) | 2025.02.26 |
전직 결혼정보회사 (결정사) 커플매니저 근무 후기 (경단녀 추천) (0) | 2025.02.25 |